2016년, 디지털 광고는 TV 광고 다음으로 광고 비용의 1/3을 차지했습니다.

2016년, 디지털 광고 수익이 TV 광고 수익을 앞질렀습니다.디지털 광고의 성장 요인은 무엇일까요?
2014년과 2015년 사이, 온라인 구매자 수가 14% 상승했습니다. 이들은 매일 평균 6시간 동안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디지털은 옴니채널 광고 장치 중 우세한 위치를 점유하게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모바일 광고 성장에 힘입어, 디지털 마케팅믹스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입니다. 2016년, 배너(디스플레이 광고) 배포를 위한 광고 지면 구매는 스폰서 광고(검색 광고)를 능가할 것으로 평가됩니다.

"디스플레이"란 무엇일까요?
디스플레이는 타겟으로 삼은 외부 웹사이트에 게시되는 온라인 광고를 뜻하며 다양한 포맷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애니메이션 배너, 동영상, 스킨, 삽입 광고).

배너의 표준 포맷 예시

디스플레이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이미지 강화에 기여하며, 고객 경험에서는 주로 전환의 보조 역할을 합니다.

특히 인터내셔널 캠페인일 경우, 광고주는 다양한 채널의 상보성을 고려해야 하며, 생산 이전 단계에서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구축해야 합니다.

본사는 생산 비용의 합리화 및 출시 시기 촉진에 관한 비전과 함께, 전반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캠페인 콘셉트를 제시합니다.
지사는 광고 지면 구매와 광고 장비의 운용을 최적화하여 로컬 사업의 쟁점에 집중합니다.

 

글로벌 런칭은 국가에 따라 2가지 방식으로 실행됩니다.

분산화의 예시분산화는 다음과 같은 제약 사항을 충족합니다.

  • 디스플레이 예산의 로컬 매니징
  • 국가에 따른 포지셔닝 차이
  • 로컬 이벤트 일정의 완벽한 관리
  • 매우 특징적인 콘텐츠

 

중앙화의 예시중앙화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브랜드 이미지의 완벽한 관리
  • 제품 글로벌 런칭의 동시화
  • 프로세스 발전성과 생산의 시너지 효과
  • KPI의 세계적인 리포팅

 

인터내셔널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것이 방송보다 더욱 복잡할 수 있지만, 캠페인 제작 과정이 총괄적으로 제어될 때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인터내셔널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위한 조언

최소 3개월 전부터 인터내셔널 캠페인 기획

콘셉트 구상, 광고 스페이스 협상, 제작물의 유효성 검증 프로세스, 미디어 플랜 등은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상호보완적인 과정들입니다.

제작 및 제작물의 전달부터 배포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국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배너 테스트를 하기 위해, 제작물을 수령한 후부터 게시하기까지 보통 영업일 5일 정도의 기간을 요구하며, 아시아 지역의 게시자들은 10일 정도의 여유를 두고 작업합니다. 일부 인앱 광고들은 전달에서 배포까지 더 많은 기간이 소요됩니다.

훌륭한 파트너 선정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한 능력과 경험을 갖추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인터내셔널 디스플레이 캠페인과 관련된 주요 담당자의 도표

배너 제작 시에는 품질을 보장하고 재정 문제 또한 적절히 처리할 수 있는 담당자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성공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해서는 뛰어난 조직 능력과 다양한 문화적 유연성을 반드시 갖추어야 합니다.

마감 기한에 유의하여 프로젝트의 납품을 보장하고, 잠재적인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관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퍼실리테이터의 역량을 갖춘 파트너를 선택하십시오. 퍼실리테이터는 캠페인의 마지막 진행 상황까지 모니터링하게 됩니다(QA on-site).

제작 단계에 앞서 브랜드의 KPI 정의하기

본사는 미디어 구매와 제작물의 효과를 비롯한 결과 전체에 대한 비전이 필요합니다.
지사는 투자수익률이 더욱 높은 비전과 함께, 옴니채널 커뮤니케이션 장치를 연동시킬 수 있도록 세부적인 리포팅을 우선시해야 합니다.

태그 가이드라인을 확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는 중앙화된 데이터를 정확하게 읽어내는 데 사용됩니다. "현지" 및 광고 서버의 웹 분석 도구들은 서로 다른 방식(이탈률, 페이지 뷰 등)으로 행동을 측정하기 때문에 상호보완적입니다.

전달 및 각자의 책임에 대한 합의

프로젝트 초기에는 일관성을 위해, 미국 인터넷광고협의회(IAB,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의 4가지 표준 포맷과 6가지 “라이징 스타(Rising Star)”와 같은 인체공학적이고 기술적인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에이전시에 제공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성공적인 세계화를 위해서는:

  • 전 마켓을 대상으로 한 메시지가 현지 상황에 맞게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작성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다양한 배너 포맷(재배치 등)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높은 해상도의 제작물을 제공합니다.
  • 타이포그래피 구성에서 텍스트의 분량을 고려합니다. 영어로 된 짧은 텍스트를 독일어로 변환할 때 대체로 50%의 공간이 더 필요합니다.

지역적 특성 고려

지사의 의견을 충분히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사가 현지 미디어 에이전시의 도움을 받은 경우, 게시자와 광고 서비스의 지역적 특성을 알아야 합니다. 지사는 캠페인을 적절히 배포하기 위한 미디어 가이드라인이 필요합니다.

배너는 타겟 마켓의 기술적 특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중국과 미국은 동일한 개인 모바일 기기와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용량과 동영상의 품질, 배너 사이즈는 기기의 종류에 영향을 받는 요소들입니다.

메시지와 포맷 간의 적합성 확인 및 검증

배포할 포맷은 메시지에 따라 선택되어야 하는 만큼, 콘셉트와 애니메이션은 포맷과 디스플레이의 맥락, 장치(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에 맞게 적용되어야 합니다.

각 마켓에서 미디어 구매는 현지 목표에 따라(신제품 출시 등) 배너의 선택으로 이어집니다.

사용자 경로의 연속성 보장

같은 메시지를 반복하지 않고 상호 보완적인 내용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리타게팅으로 노출된 배너는 이전 방문 페이지에 부합해야 하고, 랜딩 페이지는 전환을 최적화하기 위해 배너에서 차별화할 수 있는 장점이 강조되어야 합니다.
모바일용 캠페인에서의 랜딩 페이지는 대체로 완전한 "미니-사이트"와 유사합니다(중국에서는 "H5"라 불림).

프로젝트의 엄격한 관리

인터내셔널 캠페인은 50여 명의 다양한 게시자를 포함할 수 있으며 각 지사는 종종 자신의 미디어 에이전시와 직접 작업합니다. 따라서 유연하면서도 때로는 단호한 태도로 관계자들을 통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캠페인의 검증과 평가를 통한 최적화

캠페인 디스플레이에 대한 투자에 비해 제작물의 검증 비용은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최적화를 체계적으로 실시하면, 관련 마켓에서 각 캠페인이 진행 단계뿐만 아니라 이후에 배너를 비롯해 투자, 타겟팅 랜딩 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인터넷 검색이 사용 시간의 1/3을 차지하는 스마트폰은 광고 배포의 주요 채널이 되었으며, 새로운 풍습과 소비 방식(온라인과 오프라인), 새로운 광고 형태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문화와 기술을 결합한 e-멀티컬처럴리즘은 인터내셔널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한 귀하의 다양한 문화적 유연성을 확장합니다.

 
데이터워즈는 디지털 광고 캠페인 멀티-디바이스의 세계화를 위해, 언제나 귀하의 곁에 함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데이터워즈의 인터내셔널 디스플레이 광고 전문가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