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어 용어집 관리,
인터내셔널 기업의 핵심 도구

용어집 관리는 기업들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더욱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생산 및 적용해야 할 콘텐츠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명확하게 정의된 다국어 용어집은 사용하는 어휘를 통해 드러나는 기업의 정체성을 유지해줍니다.

어댑테이션과 카피라이팅, 초벌 번역, 문서 작성 등 다양한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용어집은 납품 기한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현지 마켓의 만족도를 상승시켜 줍니다.

Terminology Workshop

용어집 전략 구상하기

요구 사항에 맞춘 적합한 도구 선택과 프로세스의 정의는 지속 가능한 구조와 용어집 데이터베이스(텀베이스)의 유지 여부를 좌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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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Vocabulary as Gold nugget

브랜드의 특성 명시하기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용어를 통해서도 표현됩니다.

매체와 편집 문서, 국가에 따라 콘텐츠가 변화할 때에도 브랜드의 포지셔닝은 동일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텀베이스에 포함된 각각의 표제어는 일부 동의어들의 우선순위를 허용하고 용어를 정의할 수 있으며, 사용되는 문맥에 따라 달라지는 의미를 분명히 함으로써 잠재적인 다의성을 파악하거나 해당 용어와 관련된 유해 단어 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Maintaining Terminology is like taking care of a bonsai tree

텀베이스의 유지·보수

끊임없이 풍부한 어휘량을 보유하기 위한 다국어 텀베이스의 지속적인 유지·보수는 지능적인 전략과 엄격한 일관성을 필요로 합니다.

데이터워즈는 프로젝트에 따라 필요한 용어를 예측하고 브랜드의 로컬팀과 함께 주요 용어들을 점진적으로 검증합니다.

텀베이스의 검열은 데이터 관리를 위해 일시적으로도 실행되며 현지 요구에 맞춘 완벽한 콘텐츠를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텀베이스의 재구성 및 제거, 보완이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