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글로벌 소셜 미디어 참여 활성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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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인터넷 사용 시간의 평균 40% 정도를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할애합니다.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활발한 상호 작용을 이어 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용자들과 문화적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글로벌 브랜드의 경우 성공적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현지화를 이루는 데 SNS가 최적의 수단이 되어 줍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소셜 미디어 전략을 효율적으로 수립하고 전개한다면
브랜드의 디지털 역량은 한층 더 강화될 것입니다.

고객의 핵심 마켓에서 커뮤니티 매니지먼트 역할을 수행하는 데이터워즈는
전문적인 컨설팅부터 각국 언어로 운영되는 15개 플랫폼의 24시간 모니터링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의 브랜드가 가진 특성을 고려
하여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일관성 있는 이미지를 유지하며 전 세계 시장으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글로벌 소셜 미디어 전략 개발

데이터워즈는 뛰어난 소셜 미디어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범위를 전 세계적으로
확대해 나갑니다.

글로벌 소셜 미디어 마케팅 경향 분석

인터넷 사용자의 사용 패턴과 빈도, 기대 수준 등은 각각의 마켓과 소셜 네트워크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데이터워즈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현지 정보를 통해 고객의 글로벌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소셜 미디어 현지화 컨설팅

데이터워즈는 가장 효과적인 액션 플랜(로컬 포지셔닝, 플랫폼 선정, 로컬 & 글로벌 포스팅의 밸런스 유지, 로컬 이용 관리 등)을 도입하여 고객의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핵심 마켓에서 더욱 공고히 자리 잡고, 브랜드의 정체성과 제품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 관리

소셜 미디어 활성화와 글로벌 캠페인의 성공적인 시행을 위해서는 맞춤 전략(도구 선정 및 변수 설정, 책임 범위 설정, 지사 승인 절차 확립, 시간대를 고려한 계획 수립, 관리 규정 등)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Facebook: 브랜드의 모든 로컬 페이지 연결 및 글로벌 페이지를 통한 접근 
  • YouTube: 자막, 보이스 오버 및 모션 그래픽 디자인, 다국어 SEO, 현지 채널 관리
  • Twitter: 다국어 지원 및 특정 로컬 계정 수집
  • Google+, Instagram, Pinterest, Tumblr: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글로벌적 다양화
  • Weibo, Renren, Youku, ВКонтакте 등: 특정 마켓을 위한 플랫폼 기반 활동 전개
  • Wikipedia: 위키피디아 커뮤니티용 콘텐츠 준비 및 소개
  • Trip Advisor, Yelp, Google Maps: 고객 매장 표시
  • 다국어 포럼 및 블로그: 고객 전용 플랫폼을 이용한 다국어 커뮤니티 매니지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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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소셜 플랫폼 관리

브랜드 특성에 맞는 소셜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적합한 언어를
사용하면, 인터넷 사용자의 참여 확대를 유도하고 현지 디지털
환경에서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 및 다국어 번역

각각의 마켓에 알맞게 고객의 글로벌 콘텐츠를 제작하고 번역하는 데이터워즈는 현지 요구에 따라 특정 지역만을 위한 콘텐츠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데이터워즈의 언어 팀과 편집 팀, 소셜 미디어 팀의 긴밀한 협업은 타겟 마켓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를 완성해 드립니다.

소셜 미디어 포스팅

고객의 글로벌 콘텐츠는 특정 도구(Engagor, Hootsuite, Adobe Marketing Cloud, SocialBakers, Lithium 등)를 이용하여 타겟 마켓의 시간대를 고려해 업로드되거나, 글로벌 편집 스케줄 또는 현지 이벤트 일정에 맞춰 각각의 플랫폼에 게시됩니다.

소셜 미디어 광고

데이터워즈의 소셜 미디어 전문가들은 로컬 트래픽을 고객 페이지로 유도해 주는 현지 타겟 광고(유튜브 홍보 영상, 페이스북 광고, 후원 제공 트윗, 후원 제공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소셜 미디어 상에 고객 브랜드의 노출 빈도를 높여 인지도를 향상시킵니다.
또한 고객이 제시하는 핵심 성과 지표(팬의 수, 반응 수, 노출 기간, 고객 사이트 트래픽, 판매량, 접속자 수)를 통해 캠페인 전략을 최적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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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의견 및 코멘트 관리

온라인 관리 규정을 통해 전 세계 브랜드 애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셜 리스닝을 이용하여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코멘트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온라인 관리·감독 시스템

데이터워즈는 매일 모든 언어로 전 세계 소셜 네트워크에 남겨진 방문자들의 코멘트를 관리합니다. 관리 규정은 고객의 전략과 요구에 따라 방문자의 코멘트를 신속하게 분류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수립됩니다.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코멘트에 최대한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처하여 방문자에게 이상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최상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온라인 관리·감독을 통해 고객은 브랜드 커뮤니티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높이고, 소통 및 관계를 활발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터내셔널 소셜 리스닝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들은 귀사의 브랜드에 대해 어떤 의견을 갖고 있을까요? 소셜 리스닝(또는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은 전 세계 웹사이트의 내용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 고객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역량 측정
  • 고객 브랜드에 대한 인터넷 사용자들의 인식 파악
  • 고객의 명성에 위해가 될 수 있는 코멘트 추적

먼저 타겟 표현(제품, 홍보대사, 매장 등)을 설정한 후, 특별한 프로그램(Synthesio, Linkfluence 등)을 사용해 고객의 브랜드와 연관된 의견들을 수집합니다.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브랜드에 대한 위협이나 기회를 감지하고 표현에 담긴 의도를 파악하며 각 마켓의 상황을 고려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구체적이고도 적절한 종합 보고서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현지의 인터넷 사용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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